하나네트웤_이전예정사무실_시뮬레이션

2013. 11. 28. 11:37ARCHITE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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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하나정보통신 

BRANDING /CI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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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 프로토타입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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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 간이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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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하나정보통신 신사무실 인테리어 및 가구배치디자인 및 시뮬레이션 

결과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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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전 디자인 및 시뮬레이션_정리  >>






<< 작업 후 사진 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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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팅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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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팅작업완료_ 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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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팅작업완료_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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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전 최초의 현장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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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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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도

(단위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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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배치를 했었다. 아니 가구까지 만들어 넣어려했으나.

몇가지 문제점 ( 1. 비용 2. 옮기지 못한다는 면 )








일반적인  PVC45T 파티션  ( W1000  H1200 D45 )을 이용해서 다시 시뮬레이션한 장면이다.


아래쪽 갈바절곡해서 도장해서 만든 책상과는 조금 다르지만 최대한 디자인적인 면을 살리면서도

실용성을 최대한 발휘한 재구성이다.




애초에 기획한 사무실 디자인은 최대한 간결함을 줄 수있도록 블랙& 화이트였기때문에 

갈바로 만든 블랙&화이트 책상을 생각했었으나 


짙은 회색의 파티션사무실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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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책상





대표이사실 





원형탁자




팀장 책상에서 본 모습



대표실에서 본 모습




직원 책상




직원책상 구조 도면 





회의실 / 세미나실 





책상배치를 마치고 난 후 시뮬레이션 


아래에서 보다시피 엄청난 량의 렌더링 이미지가 있다.

업로더해둔 것보다 훨씬 많이 있다. 


즉, 다시말해서 작은 사무실이지만 짜임새 있고 깔끔한 사무실을 위해서도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은 꼭 필요하다.


기존의 사무가구를 이용하더라도 꼭 시뮬레이션은 필요하다는 사실을 꼭 알아야한다.


물론 비용이 들지만 그것은 오랫동안 사용하게 될 - 현대인은 집보다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


공간을 효율적이고 스트레스 없이 이용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조치인 것이다.


굳이 헤겔의 변증법까지 거론하지 않더라도 

사람이나 기술이나 시간이 지나고 오래 연구할수록 발전하기 마련이다.


발전하는 이유는

실수와 실패를 보기 때문에 다음 기회때는 기존의 실수와 에러를 다시 수정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좀더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수많은 시간,노력,비용을 투하하여 실패를 맛보아야겠는가?

그렇지 않기 위해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이다. 


100% 잡을 순 없지만 작은 비용과 노력으로 몇번의 시행착오를 해본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 하지 않고 시행한 결과보다는 훨씬 좋은 결과값을 보게 된다.




아래에 기존의 렌더링 이미지를 그냥 놔 둔 것은 그런 의미로 어떻게 업데이트 되었는가?

어떻게 비용이 절약되어가며 어떤 문제점을 잡을 수 있었는 지를 확인해보기 위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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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장 배치




신발장 모습



최종업데이트









조감도 01





조감도 02





조감도 03





예상시뮬레이션 03





예상시뮬레이션 04







제작형 유리/철재파티션 시뮬레이션 





제작형 유리/철재파티션 시뮬레이션




제작형 유리/철재파티션 시뮬레이션





제작형 유리/철재파티션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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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션 추가 및 유리벽체 추가 






조감도 


책사이즈나 책상수는 임의로 정함.


책상사이즈랑 책상수에 따라 시뮬레이션이 다소 변할 수 있음.












최종안  


수정전 최종안 














< 2013. 12.16 갈바철제섀시 작업 >




갈바철제섀시는 프라이머를 칠한 후 30%유광에너멀로 처리하기로 했다.


그런데 에너멜은 무광 또는 100%유광밖에 없어서


30% 에그쉘 유광을 만들기 위해서는 4L무광흑색에서 1L를 버리고 1L짜리 100%유광흑색을 

섞어서 사용할 수 밖에없다.





프라이머 4L (암녹색) / 프라이머 신나(4L) / 워시(에칭)프라이머 4L용 





에나멜 흑색 무광 4L / 에나멜 흑색 유광 1L / 에나멜 신나





30%에그쉘유광을 만들기 위해 3:1로 섞는 사용한다.










프라이머 작업 완료




마스킹 작업




칠작업


에너멜칠은 프라이머 1회 

에너멜 칠작업 2회로 마감한다.






이른바 에그쉘광 30%유광에너멜작업이 완료되었다.


빛을 반사하는 부분과 빛을 머금는 부분이 함께 어우러져있음을 알 수 있다.


100%유광은 빛을 반사해서 값싸보인다.




무광은 빛을 먹어버려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든다.


30%유광은 계란껍데기느낌이라해서 자연스럽게 빛을 반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낸다.





칠작업 완료 후 마스킹제거작업


칠작업후 바로 하지 않으면 떼어내기가 좀 어려워진다.






마스킹제거 후 신나로 후처리와 정리를 한다.






작업 완료



< 2013. 12.17 갈바철제섀시 도장작업 >


총작업기간 2013년 11월 20일 ~ 2014년 02월 12일 (약 70 일 / 10주 ) 


1~2 : 기획 

2~4: 디자인 및 시뮬레이션

4~5: 칸막이 공사 및 유리공사 

5~7:가구배치 시뮬레이션 / 가구제작 및 사무가구 구매

7~9: 브랜딩 및 CI 작업완료

9~10:간판 / Sign작업

10~11:보수 및 정리 



(C) copyrights 2014 likedesign 


총괄디자인 이영주@라이크디자인/이영주디자인연구소

CI Design 이영주,강혜선@이영주디자인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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