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_캘린더 디자인 및 제작
2014. 8. 20. 17:36ㆍ가공&제작/인쇄/특수인쇄
꿈보(가칭) 캐릭터를 이용한 종이 캘린더 제작 ( 시뮬레이션 )
디자인,시뮬레이션,캐릭터디자인 By likedesign
2D 캐릭터 꿈보(가칭)캐릭터 디자인
2D캐릭터를 베이스로 3D 캐릭터를 디자인한다.
2D캐릭터에서는 털이 많은 편인데 털은 3차원에서는 매우 거추장스런 존재다.
따라서 털은 차후 맵핑으로 처리하기 한다.
꿈보(가칭)는 서브캐릭터를 캥거루처럼 안고 다닌다.
꿈보의 집 컨셉삽화를 그려본다.
디렉터 : 이영주@라이크디자인
삽화 : 강혜선@라이크디자인
원래는 주차장 부스기획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
3디 디자인 및 렌더링 : 이영주 @라이크디자인
3차원으로 컨셉을 묘사한다.
캘린더에 맞게 연출하여 다시 렌더링한다.
종이캘린더 전개도를 만들고 렌더링된 이미지를 잘 맞춘다.
종이캘린더 구조를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구조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먼저 테스팅을 꼭해야함.
물론 레이저마킹기로 작업한다.
레이저로 종이를 정교하게 컷팅한다.
이때 접지라인과 컷팅라인이 잘 맞아떨어지는 주의한다.
레이저콘솔안이라 사진이 뿌옇게 나왔음.
컷팅된 전개면
입체감이 살아있다.
역시 모든 제작물의 근본은 디자인과 소싱작업임을 알 수 있다.
조립한 후 사진촬영한 캘린더
대충 찍어서 어둡게 나왔음.
기획,디자인,일러스트,3차원그래픽,제작,가공까지 온스톱 -라이크디자인
(c) 2014 라이크디자인